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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명: 오토앤

 

 

매매 일자 :

2022년 3월 21일

2022년 3월 28일

2022년 3월 29일~ 2022년 4월 11일

   

 

매매 형태 : 스켈핑, 눌림목 홀딩.

 

트레이딩 근거 : 

지속적으로 관심종목에 담아두고 있는 종목이었다. 지난 1월 신규 상장한 기업이다.

현대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된 기업이며, 차량 관련 용품 전반을 거래 중개하는 커머스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특화 서비스 기업이기도 하다.

당연히 현기차 중고차 사업 진출의 수혜기업이다.

지난 17일 현기차 중고차 산업 진출 본격화한다는 소식과 중소벤처 사업부의 허용 소식과 함께 18일부터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종목이다.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강세 흐름을 살펴보면 시세 분출 후 눌림을 반복하는 경향이 보였다.

그래서 당일 단타 매매보다 눌림이 올 때 미리 잡아 시세 분출을 노리는 것이 좋다고 최종적으로 판단하였기에 홀딩하기로 했다.

 

매수 포인트 :

1차 20,211P. (세금, 수수료 포함)

2차 22,850P. (세금, 수수료 포함)

3차 24,750P. (세금, 수수료 포함)

매매 흐름

상승구간 예측.

차트의 흐름을 살펴보면 강세를 나타내기 시작한 상황부터 시세 분출과 눌림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기 이평 추세를 이탈하지 않고 있고, 단기 이평과 괴리를 좁히면 시세가 분출되는 스텝업 형태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단기적 관점에서 접근해서 지난 21일, 28일 매매를 진행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눌림목에서 홀딩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리 28일 시세 분출 시 미리 판단했으면 좋았겠지만 매매종료 후 다음날 같은 형태의 흐름을 보이는지가 중요했기에 다음일인 29일 눌림목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한 후 재진입했다.

이후 생각대로 흐름을 이어가주고 있고, 아직 단기이평과 괴리를 좁히지 못한 상황이라 시간은 조금 더 소요될 듯 하지만 

단기 이평과 괴리가 줄어들면 시세분출이 이루어질 거라 판단하고 있다.

예측구간으로 살펴보았을 때 아직 업사이드가 30%가량 남아있지 않을까 판단하고 있다.

31,000P 정도는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차트

매매 지점.

 

매매 결과 : 

스켈핑 1차 : 0.50%

스켈핑 2차 : 2.69%

눌림목 홀딩 3차 : -0.35%

잘한 점  : 

흐름을 관망하며 냉정하게 판단해 매매 방법을 정한점.

매매 방법을 정하고 급하게 매수하기보다 확인을 하고 매수 진입한 점.

 

매매 결과 총평

본래는 반성할 점과 잘한 점을 적지만 , 이번에는 개인 사정상 시즌 오프 하는 상황이라 그런 개인적 평가보다는 

총평을 적어두는 게 맞다고 본다.

계획대로 매수 진행했고, 홀딩을 했으나 중간에 생각해두고 혹은 생각해 두지 못한 개인적인 사유 때문에 

재테크 목적인 포트 폴리오를 일괄 정리하고 시즌 오프 하였다.

추후에 현기차 중고차 시장 테마와 더불어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지만 어쩔 수 없다.

아쉬움이 남지만 지금 당장은 현금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매매를 종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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